본문 바로가기
주식 시황 정보/투자정보

[투자정보] 제이앤티씨 가치분석 (204270)

by 희네 2021. 1. 5.
728x90

◈ 디스플레이 주도주, 제이앤티씨 ◈

제이앤티씨, 언제쯤 매수하면 좋을까?

폴더블폰, 롤러블폰, 전기차 등과 성장을 함께 할 제이앤티씨

 


◈ 제이앤티씨 주요 사업제품 ◈

▶ 강화글라스(강화유리)

강화글라스는 곡선이 있는 3D커버글라스를 세계 최초로 양산하였고,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차량용 대형 강화유리까지 양산하고 있습니다.

차량용 OLED 디스플레이 시장은 신규 시장이고, 개발 될수록 대형화/고급화를 추구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시장성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100 마이크로미터(100㎛) 이하의 두께를 가진 초박막 글라스(UTG, Ultra Thin Glass)를 개발 생산하고 있고, UTG는 폴더블폰과 롤러블폰의 핵심 부품입니다.

 

출처=제이앤티씨 IPO IR Book
제이앤티씨의 초박막 글라스, 출처=제이앤티씨 홈페이지

▶ 커넥터

커넥터는 전자기기의 상호 연결에 꼭 필요한 부품입니다. 제이앤티씨는 5G, C-TYPE(고속), 방수 등 고기능성 커넥터를 제작하고 있고 시장점유율은 70%이상입니다.

 

출처=제이앤티씨 IPO IR Book

 

주요 두 사업의 매출비는 강화글라스가 70%, 커넥터가 25%, 기타가 5%정도이고 연매출은 2020년 기준 약 3,500억원에 달합니다.

 

제이앤티씨 매출 비율, 출처=제이앤티씨 홈페이지

 

위 내용만 살펴봐도 제이앤티씨는 앞으로 얼마나 성장할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 투자 포인트 ◈

1. 주 고객인 화웨이의 제재 이슈

주 고객 중 하나인 화웨이가 미국의 제재를 받으며 매출액이 줄었지만, 그만큼 다른 방면으로 사업을 늘려나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행보에 따라 투자 심리가 결정될 것으로 봅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화웨이 없이도 작년과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보였고(영업 이익은 줄었지만), 미국의 제재로 낮아진 화웨이의 점유율을 이미 삼성과 샤오미가 채워가고 있기 때문에 화웨이가 잘 되면 좋고, 안되도 그만인 정도로 보입니다.

 

2.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 진출

이제 시작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커버글라스 제조는 2021년 2분기 공급을 목표로 공장을 준비중입니다. 중화권 고객사와도 테스트 중이고 별 다른 이슈 없이 일이 잘 불린다면, 2021년 하반기에만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350억원의 신규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3. 초박막 글라스(UTG) 시장 확대

폴더블폰과 롤러블폰에 사용 될 UTG 기술은 2019년에 개발을 마쳤고 이미 중화권 고객사들과 샘플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중국의 주요 업체의 폴더블폰에 거래처로 채택 될 가능성이 있고, 추후 롤러블폰 제조에도 공급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중국과의 거래가 확실시 되고, 폴더블폰의 출시가 확정 된다면 바로 매출로 이어지는 결과가 나올 전망입니다.

예상시기는 2021년 하반기.

 

4. 차량용 OLED 디스플레이 시장 진출

차량용 대형 디스플레이는 현재 LG디스플레이가 주도하고 있고, 제이앤티씨는 올해 하반기 양산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만 머무르지 않고 트렌드에 맞는 사업다각화로 예상 실적에 대한 평가가 긍정적입니다.

 

출처=제이앤티씨 IPO IR Book

 


◈ 제이앤티씨는 언제 쯤 투자/매수 하는게 좋을까? ◈

장래가 있는 기업이라고 해도 투자는 타이밍이 중요하죠.

언제쯤 사는게 가장 좋을까? 하는게 투자하는 모두의 고민입니다.

 

제이앤티씨 주봉 차트

 

제이앤티씨 주봉 차트를 보면, 상장 초기 지지점과 최근의 지지점이 겹쳐지는 게 보입니다. (붉은 선 표시)

장기 투자를 노리고 있다면 크게 상관 없겠지만, 단기적인 목적으로 보고 있다면 지지점 부근 가격대가 왔을 때 집중해서 보아야 합니다.

지지점을 한 번 더 지지하는지 확인이 된 후 매수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시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이앤티씨는 홈페이지에 자체적인 자료가 매우 잘 게시되어 있으니 직접 참고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jntc.irpage.co.kr/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성공투자하세요.


.

.

이 글은 투자 권유 및 추천글이 아니라 시장을 읽는 정보의 개념입니다. 
모든 주식 거래는 투자자의 판단이며, 결과 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투자는 신중해야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