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 1.5 주요 업데이트 소개 [PC]

by 희네 2020. 12. 23.
728x90

드디어, 스타듀밸리가 업데이트 되었다. 1.5!

스타듀밸리가 1.5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저처럼 오래 기다리신 분들이 많겠죠.

 

 

스타듀 밸리 1.5 업데이트, 바닷가 농장이 추가됐다

많은 이들이 고대했던 스타듀 밸리 1.5버전이 업데이트됐다. 이제 캐릭터가 의자에 앉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신규 지역인 징거 아일랜드와 새로운 형태의 농장인 ‘비치 팜’도 경영할 수 있다.

www.gamemeca.com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달려가서 업데이트 내역을 살펴 보았습니다.

엄청 많은 부분이 업데이트 되어서 뭐라 소개하기가 더 어렵네요.

 

간단히,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내용을 넣어볼게요.

 

1.5 업데이트 총정리는 맨 아래에 넣어 놓았어요 :)

스타듀밸리 1.5 주요 업데이트 [1. 해변 농장]

해변 농장이다아아아아아!!!!!!

스타듀밸리 1.5 업데이트 해변농장. 출처 트위터 @ConcernedApe

세상에, 제가 이걸 하려고 게임을 바로 켰답니다.

농장 전체가 해변으로 둘러싸여있고, 원래 해변과 동일하게 조개, 해초 등이 굴러다닙니다.

 

첫날부터 조개 줍줍. 완전 신남.

하지만 스크린샷은 이미 3일ㅋㅋ 저기도 해변이라고 해초가 예쁘게 누워있다.

해변 농장의 장점은 예쁘다. 단점은 모래에서는 스프링클러가 작동이 안된다! 

지도 왼쪽 중앙 쯤 있는 밭은 스프링클러가 작동하는데, 그 외에는 작물을 심을 수는 있어도 스프링클러가 안된다고 하네요.

 

왼쪽 맨 아래에 동굴로 나오는 부분은 지금 봤는데 정말 깨알같네요.

저기서만 낚시하고 싶을 듯. ㅋㅋ.

 


스타듀밸리 1.5 주요 업데이트 [2. 의자에 앉기]

참 사소하지만 마음에 드는 업데이트예요.

모든 의자게 앉을 수 있게 되어서 이제 스타드롭 살롱에서 세비 옆에 앉을 수 있게 되었네요(헿)

01
세비 옆에 앉은 농장주

 


타듀밸리 1.5 주요 업데이트 [3. 당일 대화 여부 확인하기]

이제 관계 탭(호감도)으로 들어가면 오늘 대화를 했는지, 안했는지 확인 할 수 있어요.

원래 호감도와 선물만 확인 가능했는데, 대화까지 나오니 정말 편하네요.

마우스를 가까이 대면 대화표시가 따로 뜨기도 합니다.

오늘은 퀘스트로 조지 할아버지에게 리크를 선물했어요 :)

 


스타듀밸리 1.5 주요 업데이트 [4. 기분 표현]

단축키 Y를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떠서 현재 기분을 표현할 수 있어요!

문득 모동숲의 감성이 느껴진다(...)

멀티 할 친구가 없는 저로써는 참 불필요한 기능이네요.(눈물)

 


 

추가로 업데이트 몇 가지 소개하자면.

1. 타조, 바나나, 망고, 파인애플 등이 추가.
2. 침대를 옮길 수 있음. 새로운 침대 아이템 추가.

3. 새로운 동굴, 몬스터, 아이템, 나무, 작물, 음식, 비료, 퀘스트, 반지, 물고기, 가구 추가. (정말 많음)
4. 두개의 반지를 하나로 결합하는 기능 추가.
5. 새로운 낚시 TV 채널을 추가. (특정 조건이 충족 될 때까지 사용할 수 없음)
6. 달빛 해파리, 겨울 별 축제, 얼음 축제, 루아우에 상점 추가.
7. 괭이는 더 이상 스프링클러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ㅋㅋ)
8. 오리가 물에 뜨고, 가격이 싸지고, 깃털 가치가 두배고, 깃털 생성속도 증가. (왜 오리만...?)

흥미로운 것도 너무 많아 다 적을 수가 없네요.

정말 어마무시한 업데이트!

 

 

스타듀밸리(Stardew valley) 1.5 업데이트 전체 [한글/구글번역]

Stardew Valley 1.5 업데이트 전체 변경 로그 에 의해 컴파일 된 PathosChild (SMAPI의 창조자) Stardew 밸리 커뮤니티의 다른 회원의 도움으로. 새로운 세계 지역 1.5는 세계의 새로운 지역 인 Ginger Island (..

inderworld.tistory.com

여기로 가시면 한글로 적은 업데이트 내역을 볼 수 있어요! 네! 번역입니다!

 


 

 

이 코시국 연말에 뭘 할까 했는데, 뭔가 산타할아버지에게 선물받은 기분이네요.

 

모두들 스타듀밸리에서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P.S

스위치나 모바일 등은 내년 초에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P.S.2

현재, 2021년 1월 6일까지 스팀에서 스타듀밸리 33% 할인 중(10,720원)이라고 하니 없으신 분들은 고고!

 

 

Save 33% on Stardew Valley on Steam

You've inherited your grandfather's old farm plot in Stardew Valley. Armed with hand-me-down tools and a few coins, you set out to begin your new life. Can you learn to live off the land and turn these overgrown fields into a thriving home?

store.steampowered.com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