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 컴퓨터로 사진 옮기기, 아주 간단한 방법!

by 희네 2020. 12. 31.
728x90

컴퓨터와 연결해서 닌텐도 스위치 사진, 동영상을 옮기는 법

아주 간단하게 닌텐도 스위치에서 컴퓨터로 사진 옮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예전에는 SD카드나 페이스북 같은게 아니면 영상을 못 빼게 되어 있었는데,

(역시 일본... 대한민국에서 나온 기계였으면 어림도 없지...)

이제는 쉽게 파일을 뺄 수 있게 되었어요.

 


◈ 닌텐도 스위치 사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간단하게 설명하면, 아래 경로로 들어간 다음 닌텐도 스위치와 컴퓨터를 USB로 연결하면 됩니다.

 

설정 → 데이터관리 화면 사진과 동영상 관리 USB를 연결하여 컴퓨터에 복사

 

알기 쉽게 사진으로도 보여드릴게요.

 

 

닌텐도에서 할 작업은 다 끝났어요.

 

이제 컴퓨터에서 파일을 빼면 됩니다.

내컴퓨터에 이렇게 Nintendo Switch라고 장비가 뜨네요.

 

경로는 Nintendo Switch → Album 입니다.

Album에 들어가면 게임 이름으로 폴더가 있어요.

기타 폴더는 게임 중이 아니라 설정 화면에서 제가 스크린샷 한 사진이 들어있네요.

 

 

Nintendo Switch 선택 ↓
들어가면 Album 폴더 있음. 선택 ↓
Album으로 들어오면 게임 명으로 폴더가 정리되어 있음. 모동숲 폴더 선택 ↓
모여봐요 동물의 숲 플레이 중 찍었던 사진과 동영상들

 

폴더를 보니 처음 플레이했던 3월 26일 파일부터 있네요.

사진을 빼고 싶어도 소셜네트워크에 연동하는건 귀찮아서 그냥 놔뒀던 증거(...)

 


◈ 추억이 방울방울 ◈ 

너굴상점 개점과 첫 다리 건설
첫 희귀꽃섬과 실러캔스 낚시. 그 이후로 희귀꽃섬은 다시 볼 수 없었다고 한다(...)
친구네 처음으로 놀러간 날과 첫 쌍무지개
첫 별똥별과 첫 오로라

 


사진을 돌아보니 추억이 새록새록 하네요.

벌써 9개월이라니!

 

얼마 전에는 크리스 마스 이벤트를 잘 치뤘어요.

아!!! 오늘 밤에 카운트다운 이벤트가 있네요!!!! 깜빡 할 뻔?

 

아무튼, 중요한 닌텐도 스위치에서 컴퓨터로 사진 빼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었어요.

스마트폰으로 바로 빼는 법도 있다고 하는데, 그것도 한 번 찾아봐야겠어요.

 

그럼 저는 카운트다운 준비하러 이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728x90
728x90